GIRLS' GENERATION SUPPORT FANSITE

VIDEO

Catch up with Girls' Generation!

TAEYEON, Killing Voice

태연의 킬링보이스를 라이브로! 마음의 준비 단단히하고… 들으시길…

윤아의 So Wonderful Day

2023 HAPPY YOONA 'Wonderful Party' 생일 파티 비하인드

VOGUE 8PM CONCERT

티파니 영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 캐롤 메들리

the sootory

bonjour~ 이번에는 유럽 갔수영 FR-CH 날씨요정이 다했다

SeoHyun Official

Guam VLOG EP.2 여유로움과 시끄러움이 공존하는 내 여행에 초대할게요 어서 와

유리한TV

찐친과 함께하는 찐웃음 파티, 센시아 광고 촬영 현장 (feat. 소녀시대 수영)

Yuri in the December 2014 issue of NYLON. I'M ALL RIGHT AS I AM

유리 나일론 12월호 - 기분 좋게 잠을 깨우는 따뜻한 햇살, 좋아하는 사람들과 마시는 와인 한 잔, 포티의 감성적인 노래들, 노희경 작가의 따뜻한 드라마.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는 것들이 있어서 유리는 지금 이 순간이 너무 괜찮다고 말한다.



기분 좋게 잠을 깨우는 따뜻한 햇살, 좋아하는 사람들과 마시는 와인 한 잔, 포티의 감성적인 노래들, 노희경 작가의 따뜻한 드라마.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는 것들이 있어서 유리는 지금 이 순간이 너무 괜찮다고 말한다.




Q: 하루 중 가장 행복한 순간은 언제예요?
A: 종일 정신없이 바쁘고 꽉 차게 보낸 뒤 침대에 누워서 좋아하는 음악을 틀어놓고 잠에 빠져들 때요. 그리고 휴대전화 알람이 아닌 햇살 때문에 절로 눈이 떠지고 일어나서 커피를 마시는 딱 몇 분 정도의 순간.

Q: 올해 누군가에게 들은 가장 기분 좋은 얘기는 뭐예요?
A: 14년 정도 저와 같이 회사에 계신 분이 있어요. 우연히 저에 대해 말씀하시는 걸 들었는데요. 유리는 감성이 좋고 눈에 깊이가 있어서 성숙해 보인다고 하시는 거예요. 정말 기분 좋았어요. 너무 자랑인가요?

Q: 외롭다고 느끼는 순간에는 어떻게 하나요?
A: 최근에는 40(포티)의 노래를 많이 들어요. 눈물이 나기도 하지만, 슬픔의 눈물만은 아니에요. 뭔가 위로받는 느낌이거든요. '별 헤는 밤' '넋' '예뻐'를 많이 들어요. 또 잠들지 못하는 밤에는 노희경 작가님의 작품을 찾아봐요. 작가님은 외로운 사람들을 치유해주는 힘이 있으신 것 같아요. 말할 수 없이 그저 따뜻해지는 기운 같은 게 있어요.

Q: 과거 속에서 가장 좋아하는 시대가 있다면?
A: 과거의 한 시대를 경험할 수 있다면 프랜시스 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 속에 등장하는 화려한 1920년대를 살아보고 싶어요. 왠지 그 시대에는 '위대한 개츠비'의 데이지처럼 여리여리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여자가 많았을 것 같아요.

Q: 배우 유리로 돌아가서 원하는 감독과 장르와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면 어떤 걸 해보고 싶어요?
A: 너무 많아요. 제 마음대로 선택해도 된다고 하셨으니, 다 얘기해볼게요. 하하. 최동훈 감독님과 '도둑들' '타짜' 같은 영화도 찍어보고 싶고, '클래식' 같은 감성적인 영화도 해보고 싶어요. 드라마는 '네 멋대로 해라'부터 인정옥 작가님의 모든 작품을 하나도 안 빠뜨리고 볼 정도로 팬이에요. 이윤정 감독님, 표민수 감독님과 함께 작업할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아요.

Q: 한 달 간의 자유시간이 주어진다면 어떻게 보내고 싶어요?
A: 일단 프라하에 가서 예쁜 거리를 마음껏 즐기고요. 로마로 건너가서 구석구석 돌아다니고 싶어요. 여행의 마지막은 마이애미가 좋겠어요. 일어나자마자 서핑하고, 태닝하고, 술도 마시고, 음악도 들으면 완전 천국이겠죠.

Q: 올해 가장 기억에 남는 꿈은 있나요?
A: 커다란 돼지가 우리 집에 뛰어 들어왔어요. 불쌍해서 밥도 먹이고 잘 키워줬죠. 그런데 이 돼지가 무럭무럭 자라서 우리 집 거실만 해진 거예요. 꿈속에서 어찌해야 하나 발을 동동 굴렀죠. 이거 대박 나는 꿈 아닐까요? 복권 사야 하나요?

Q: 이번 크리스마스는 어떻게 보내고 싶어요?
A: 뉴욕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어요. 하지만 좋아하는 사람들과 와인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크리스마스가 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