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GENERATION SUPPORT FANSITE

VIDEO

Catch up with Girls' Generation!

TAEYEON, Killing Voice

태연의 킬링보이스를 라이브로! 마음의 준비 단단히하고… 들으시길…

윤아의 So Wonderful Day

2023 HAPPY YOONA 'Wonderful Party' 생일 파티 비하인드

VOGUE 8PM CONCERT

티파니 영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 캐롤 메들리

the sootory

bonjour~ 이번에는 유럽 갔수영 FR-CH 날씨요정이 다했다

SeoHyun Official

Guam VLOG EP.2 여유로움과 시끄러움이 공존하는 내 여행에 초대할게요 어서 와

유리한TV

찐친과 함께하는 찐웃음 파티, 센시아 광고 촬영 현장 (feat. 소녀시대 수영)

Hyoyeon in the January 2016 issue of Cosmopolitan. Body Talk

효연 코스모폴리탄 1월호​ - 소녀시대 효연과 레베카 루이즈의 운동법 : 매일매일 건강해지는 그녀들, 효연과 레베카 '르꼬끄 스포르티프(le coq sportif)'



소녀시대의 효연과 마일리 사이러스 운동으로 유명한 트레이너 레베카 루이즈가 만났다. 매일매일 더 건강해지고 더 예뻐지는 두 사람의 공통점은 자신의 몸을 이해하고, 꾸준히 운동한다는 것! 르꼬끄 스포르티브와 함께한 두 사람의 특별한 만남.




Q: 언제부터 운동에 관심을 갖게 됐나요?
효연: 딱히 어느 시점이라고 말하기 뭐할 정도로 어렸을 때부터 활동적인 편이었어요. 그래서 억지로 해야 한다는 강박에 시달리지 않고 늘 꾸준하게 또 즐기면서 운동을 할 수 있었고요. 춤 연습에 앞서 하는 스트레칭과 간단한 운동은 이미 몸에 밴 습관이 됐죠. 가까운 곳은 걸어가는 등 일상적으로 운동을 해오고 있어요.

Q: 어떤 운동을 즐기나요?
효연: 스트레칭, 복근과 등 근육 단련 운동은 매일 하고 여러 가지 다양한 운동을 하는 편이에요. 짐에서 하는 운동보다 골프, 수영, 스쿠버다이빙 등의 아웃도어 운동을 즐겨요. 특히 테니스는 매주 한 번은 치려고 노력하죠. 테니스는 진짜 전신운동이에요. 참, 운동량으로 치자면 춤만큼 강도 높은 운동도 없어요. 소녀시대 멤버들 역시 운동과 춤으로 단련된 보디라인이죠.

Q: 보디 관리가 무대 위의 모습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효연: 자세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해요. 다른 이들이 서 있는 자세만 봐도 운동 여부를 알 수 있을 정도로 밀접한 관계가 있죠.

Q: 가장 자신 있는 신체 부위는 어디인가요? 또 어떻게 유지하고 있는지도 궁금해요.
효연: 저는 등 근육이오. 하지만 딱히 여기에만 중점을 두고 운동하지는 않아요. 보통 전신운동을 하는 편이에요. 그리고 자기 전엔 꼭 스트레칭을 해요. 플라잉 자세와 침대 위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을 하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죠.

Q: 운동만큼 중요한 게 식습관이죠? 자신에게 최고의 음식과 좋지 않은 걸 알지만 참기 어려운 음식은 무엇인지 궁금해요.
효연: 전 과자를 별로 좋아하지 않고, 뭔가 입이 심심할 땐 오이나 셀러리 등을 먹어요. 거부할 수 없는 음식은 맥주! 대신 안주는 건강하게 먹으려고 노력한답니다.

Q: 운동할 때는 어떤 옷을 즐겨 입나요?
효연: 몸매가 그대로 드러나는 타이트한 의상을 즐겨 입어요. 화려한 패턴과 다채로운 컬러가 더해지면 더 좋고요.

Q: 두 사람의 긍정적인 기운이 스튜디오를 가득 채우고 있어요. 내면과 외면이 아름답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효연: 저 역시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유지하려고 노력해요. 이런 자세야말로 아름다운 몸과 마음의 출발점이라 생각하고요. 오늘 만남이 즐거웠던 이유도 저희 둘의 그런 긍정적인 코드가 잘 맞았기 때문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