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GENERATION SUPPORT FANSITE

VIDEO

Catch up with Girls' Generation!

윤아의 So Wonderful Day

구스미랑 찍어야 하는 거 아냐?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 비하인드

the sootory

너무 행복했던 My Birthday Week, 소넷모눈 어글리스웨터 사건

TAEYEON Official

탱구 좋아하지마... 그거 어떻게 하는건데... 탱나무숲 EP.06 동심

HYO Official

오랜만에 찍은 화보, 얼루어 코리아 화보 비하인드 (Photoshoot Behind)

SeoHyun Official

밤양갱 (비비(BIBI)), Cover by SEOHYUN

Kwon Yuri Official

(유리가 만든 TV) 소시야 파니야 생일축하해

Seohyun in the March 2017 issue of Harper's Bazaar. THE NEXT EPISODE

서현 하퍼스 바자 3월호 - 서현의 넥스트 에피소드 (SEOHYUN's Next Episode) '우리가 모르는 서현' : 서현은 카메라를 똑바로 응시한 채 망설임 없이 대답했다.



첫 번째 솔로 앨범 [Don't Say No] 무대에서 서현은 당돌하게 카메라를 응시한 채 또박또박 자기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리고 우리는 새로운 서현을 발견했다. "그게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이에요."

Q: 이번 앨범의 가장 큰 성과는 소녀시대가 아니라 서현으로서 정체성을 공고히 했다는 거예요. 때문에 가수 서현으로 혹은 여자 서주현으로 어떤 자의식을 가지고 있을까 궁금해졌어요.
A: 사실 가수 서현과 개인 서주현은 전혀 다르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솔직하게 투영하고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으려고 노력해요. 가장 중요한 건 소신인 것 같아요. 여러 의견을 듣되 쉽게 휩쓸리지 않는 것. 아무리 내가 베스트를 한다고 해도 성에 차지 않는 사람들이 있기 마련인데 그런 사람들에게까지 맞추고 싶지 않아요. 이유 있는 고집을 갖고 당당히 자기 목소리를 내는 게 인간으로서나 가수로서나 멋있다고 생각해요. 늘 노력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