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GENERATION SUPPORT FANSITE

VIDEO

Catch up with Girls' Generation!

Lim Yoona Official

파리가 처음인 구스미와 여기저기 여유롭게 돌아다닌 하루.

the sootory

수영이랑 윤아랑 같이 'Unstoppable' 감상하기. 빨리 들어오셩

TAEYEON Official

환호뿐인 이곳… 탱네피트! TAEYEON benefit Behind

HYO Official

지금 난 좀 센 효연. HYO 'Retro Romance' MV Behind

SeoHyun Official

밤양갱 (비비(BIBI)), Cover by SEOHYUN

Kwon Yuri Official

(유리가 만든 TV) 소시야 파니야 생일축하해

Yoona Dazed & Confused Korea ISSUE 106 - MY FUNNY VALENTINE [Preview]

윤아 데이즈드 앤 컨퓨즈드 2월호 : 배우이자 소녀시대의 멤버 윤아는 어느덧 데뷔 10년 차다. 하얀 피부에 긴 머리, 가녀린 몸매, 천생 여자의 모든 조건을 타고났다. 여성스러운 얼굴 뒤에 가려져 있던 그녀의 카리스마가 이번 화보에 그대로 담겨 있다. Dazed Korea February 2017



MY FUNNY VALENTINE
-
윤아가 말했다. "밸런타인데이는 그저 초콜릿 먹는 날일 뿐이에요."




Q: 최근 드라마 'THE K2'가 호평 속에 종영했다. 연기자로서 '윤아의 재발견'이라는 찬사가 쏟아지고 있는데, 기분이 어떤가?
A: 개인적으로 많은 의미를 남긴 작품이다. '안나'라는 역할은 지금까지 연기했던 캐릭터들과는 다른 느낌을 줘서 꼭 해보고 싶었다. 덕분에 이렇게 좋은 이야기가 들리니 감사하고 기분이 좋다. 예전보다 조금 더 많은 분들이 연기하는 제 모습에 관심을 보여주시는 것 같다. 좋은 배우들과 함께해서인지 좋은 에너지를 많이 받으면서 즐겁게 한 작품이다.

Q: '왕은 사랑한다' 이번 작품은 사극이다. 첫 사극 연기에 임하는데, 부담감은 없었나?
A: 예전에 중국에서 사극을 찍어본 적이 있지만, 국내 작품으로는 처음이다. 정식으로 첫 사극 연기 도전인 셈이다. 사실 그래서 사극 대사 톤에 살짝 부담감이 있었다. 그런데 감독님, 배우들을 만나 몇 번 리딩을 하면서 그 부담감이 사라졌다. 요즘은 사극도 현대극처럼 편하게 대사를 하는 게 추세라서 말이다. 괜히 겁을 먹었던 것 같다. 평소에 말하듯이 자연스럽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Q: 영화 '공조'의 개봉도 앞두고 있다. 첫 스크린 데뷔를 축하한다.
A: 'THE K2'와 '왕은 사랑한다' 사이에 타이밍 좋게 개봉하게 돼서 기쁘다. 첫 영화라서 분량이 크진 않다. 그래서 이 영화를 하는 게 더 좋았다. 좋은 선배들 사이에서 영화의 첫 발걸음을 디디게 돼 기분이 좋다. 촬영 할 때마다 거의 매번 회식을 해서 그런지 짧은 시간이었지만 모두와 어울릴 기회가 많았던 작품이다.

Q: 완전체 소녀시대는 언제쯤 볼 수 있을까?
A: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다. 10주년인 만큼 더 열심히 해야하지 않을까.

Q: 정말인가? 소녀시대를 너무 오랫동안 못 본 기분이다.
A: 구체적으로는 아직 말씀드릴 수 없지만 앨범 발매 계획이 있다. 그리고 나와야 하지 않을까(웃음)?

Q: 열여덟 살에 데뷔해서 올해로 스물여덟 살, 데뷔한 지 딱 10년 차다. 감회가 새롭겠다.
A: 시간이 정말 빠르다. 내가 벌써 10년 차라니... 실감이 안 난다.

Q: 나 역시 놀랐다. 대중 역시 세월을 실감하지 못할 것 같다. 그건 아마도 아직 더 보고 싶은 것이 많아서일 것 같다. 앞으로 10년 후에는 어떤 모습이었으면 좋겠나?
A: 글쎄, 잘 지내고 있었으면 좋겠다. 소녀시대로나, 윤아 자신으로나 모두. 지금까지 지내온 10년의 시간처럼. 정말 많은 뜻이 담겨 있는 '잘'이다(웃음).